망막질환
풍부한 수술 케이스가 곧 실력입니다.
김안과의 망막치료센터는
대학병원 수준의 검사 및 진료, 치료, 수술까지 원스탑으로 구축되어 치료합니다.
황반변성이란
황반은 빛을 받아들이는 세포가 가장 많이 모여 있는 곳으로 중심 시력에 있어 아주 중요한 부위입니다.
망막 중에서도 시력의 대부분을 담당하는 부분인 황반에 신생 혈관이 생겨 시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황반변성 이라고 부릅니다. 황반이 손상되면 시야가 흐려지거나 중심부의 시력이 저하되며 대체로 50대 이상에서 주로 나타나지만 드물게 젊은 연령층에서 발병하기도 합니다. 황반변성은 3대 실명질환 중 하나로 조기 진단과 정확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황반변성 증상
황반변성 초기에는 글자나 직선이 흔들려 보이거나 휘어져 보이게 되며 중기 이상으로 진행되면 사물의 중심이 까맣게 보이지 않게 됩니다. 한 쪽 눈에서 이와 같은 증상이 있을 경우 반대쪽 눈을 사용해 이상을 느끼지 못할 수 있고 황반변성이 많이 진행이 되면 시력을 잃게 되기 때문에 증상이 있을시 바로 정밀검사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자가진단 암슬러격자표
밝은 조명에서 쓰던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한상태로 검사합니다.
한쪽 눈을 가리고 30cm 정도 거리에서 격자의 둥근 점을 바라봅니다.
중심의 둥근 점에 시선을 고정시킨 후 선들이 보이는 지 기억합니다.
반대편 눈도 똑같은 방법으로 검사해 봅니다.
황반변성 종류
드루젠이라는 노폐물이 쌓여 서서히 시세포가 파괴되는 질환입니다. 진행속도가 느리고 시력 저하가 실명 수준까지 진행되는 경우도 있어 정기적인 추적관찰이 필요합니다. 한쪽 눈에서만 생길 수도 있지만 보통 양쪽 눈에 발병할 수도 있습니다.
황반 밑에 비정상적인 혈관이 자라서 부종과 삼출물, 출혈 등을 일으켜 시력저하를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한번 증상이 시작되면 진행 속도가 매우 빠르고 실명 가능성도 높아 즉각적인 치료가 요구됩니다. 치료법으로는 주사치료, 레이져치료, 망막수술 등이 있습니다.
황반변성 치료
망막질환은 치료 시기가 늦어지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기 진단 및 다양한 방법의 접근이 필요합니다. 김안과는 대학병원 수준의 검사 및 진료로 치료부터 필요한 경우 수술까지 빠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
안구 내 주사치료는 수정체와 망막 사이에 있는 유리체 내부에 특수 약물을 주입하고 비정상적으로 증식하는 신생혈관을 줄이기 위한 치료방법 입니다. 주사의 종류는 황반변병의 양상이나 부종 정도에 따라 선택하게 되고,
스테로이드 약물을 주입하기도 합니다. 또한 효과가 지속되는 기간이 4~6주 정도로 반복적인 주사치료가 필요합니다.
광감작 물질을 혈관에 주사한 후 빛을 조사하여 광감감 물질이 활성화되도록 하여 비정상 혈관을 파괴하게 됩니다. 병의 진행을 막기 위해 치료하며 약 2~3일 동안은 햇빛이나 강한 빛에 노출되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의료장비
김안과는 망막전문의가 최신의 장비를 이용하여 빠르고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황반은 빛을 받아들이는 세포가 가장 많이 모여 있는 곳으로 중심 시력에 있어 아주 중요한 부위입니다. 망막 중에서도 시력의 대부분을 담당하는 부분인 황반에 신생 혈관이 생겨 시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황반변성 이라고 부릅니다. 황반이 손상되면 시야가 흐려지거나 중심부의 시력이 저하되며 대체로 50대 이상에서 주로 나타나지만 드물게 젊은 연령층에서 발병하기도 합니다. 황반변성은 3대 실명질환 중 하나로 조기 진단과 정확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황반변성 초기에는 글자나 직선이 흔들려 보이거나 휘어져 보이게 되며 중기 이상으로 진행되면 사물의 중심이 까맣게 보이지 않게 됩니다.
한 쪽 눈에서 이와 같은 증상이 있을 경우 반대쪽 눈을 사용해 이상을 느끼지 못할 수 있고 황반변성이 많이 진행이 되면 시력을 잃게 되기 때문에 증상이 있을시 바로 정밀검사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자가진단 암슬러격자표
밝은 조명에서 쓰던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한상태로 검사합니다.
한쪽 눈을 가리고 30cm 정도 거리에서 격자의 둥근 점을 바라봅니다.
중심의 둥근 점에 시선을 고정시킨 후 선들이 보이는 지 기억합니다.
반대편 눈도 똑같은 방법으로 검사해 봅니다.
아래 증상 중 일부라도 있었다면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사물의 형태를 구별하는
능력이 떨어진다.
책이나 신문을 읽을 때 글자에
공백이 생긴다.
물체가 찌그러져 보인다.
욕실의 타일이나 중앙선 등 선이
굽어보인다.
사물의 가운데가
검거나 빈 부분이 있다.
대비감(색 및 명암을 구별하는 능력)이
떨어진다.
망막질환은 치료 시기가 늦어지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기 진단 및 다양한 방법의 접근이 필요합니다.
김안과는 대학병원 수준의 검사 및 진료로 치료부터 필요한 경우 수술까지 빠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
김안과는 망막전문의가 최신의 장비를 이용하여 빠르고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중앙로 270 (합정동 964-11)
대표전화 : 031-652-5161
진료안내
월~금
09:00 ~ 18:00
토요일
09:00 ~ 13:00
점심시간
13:00 ~ 14:00
© KIM’S Eye Clinic
녹내장
라섹
안구건조증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