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막질환
풍부한 수술 케이스가 곧 실력입니다.
김안과의 망막치료센터는
대학병원 수준의 검사 및 진료, 치료, 수술까지 원스탑으로 구축되어 치료합니다.
황반원공 이란
황반원공은 우리 눈에 빛을 받아들이는 신경조직인 망막의 중심부에 위치한 황반의 조직이 얇아지고, 작은 구멍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황반원공이 있는 경우 급격한 시력저하가 발생하며 대체로 노인성 질환으로 60세 이상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황반원공 증상
황반원공 치료
황반원공 치료법은 유리체절제술이 유일하며, 초기 단계인 경우 자연스럽게 회복될 수도 있습니다. 유리체 절체술을 시행한 경우 수술 후에는 엎드린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병의 정도에 따라 짧게는 7일, 길게는 14일 정도 엎드린 자세를 유지해야 하며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 시력이 덜 회복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혼탁한 유리체를 제거하고 맑은 액체로 바꾸면서 망막에 생긴 새로운 혈관과 혈관을 싸고 있는 막을 함께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반복되거나 흡수되지 않는 유리체 출혈 및 혼탁 또는 황반부를 위협하거나 열공을 동반한 견인망막박리, 심한 황반부 출혈, 레이저 치료 후에도 계속 진행되는 섬유혈관 증식 등의 증상을 유리체절제술로 해결합니다.
수술전 시력 0.3 → 수술후 시력 0.7 (2달 째)
의료장비
김안과는 망막전문의가 최신의 장비를 이용하여 빠르고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황반원공은 우리 눈에 빛을 받아들이는 신경조직인 망막의 중심부에 위치한 황반의 조직이 얇아지고, 작은 구멍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황반원공이 있는 경우 급격한 시력저하가 발생하며 대체로 노인성 질환으로 60세 이상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증상 중 일부라도 있었다면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시야가 흐리게 보인다.
시력저하
대부분 시력저하는 심한 편이다.
변형시
똑바른 선이 휘어져 보이거나
물체가 찌그러져 보인다.
중심암점이 있다.
황반원공 치료법은 유리체절제술이 유일하며, 초기 단계인 경우 자연스럽게 회복될 수도 있습니다.
유리체 절체술을 시행한 경우 수술 후에는 엎드린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병의 정도에 따라 짧게는 7일, 길게는 14일 정도 엎드린 자세를 유지해야 하며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 시력이 덜 회복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김안과는 망막전문의가 최신의 장비를 이용하여 빠르고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중앙로 270 (합정동 964-11)
대표전화 : 031-652-5161
진료안내
월~금
09:00 ~ 18:00
토요일
09:00 ~ 13:00
점심시간
13:00 ~ 14:00
© KIM’S Eye Clinic
녹내장
라섹
안구건조증
공지사항